car2/건강

Sex 중독.

오완선 2014. 2. 2. 00:18

데이비드 듀코브니, 마이클 더글러스, 잭 니콜슨, 타이거 우즈….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에 출연한 할리우드 여배우 기네스 펠트로는 2012년 ‘땡스 포 쉐어링(ThanksFor Sharing)’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이 영화는 섹스 중독 때문에 가족에게 버림받고 사회에서 고립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그는 “섹스 중독은 엄연한 병이다. 이번 영화로 섹스 중독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섹스중독증은 말 그대로 ‘섹스에 과하게 집착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그것을 하지 않으면 못견디는 상태에 다다른 것이죠. 피해의식이 심하거나 고독감을 느끼는 경우에 이런 중독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삶이 망가지게 됩니다.

‘땡스 포 쉐어링’은 일반인들 중에 섹스 중독에 빠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유명 스타들 중에도 섹스 중독에 빠져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데이비드 듀코브니 부부
데이비드 듀코브니 부부
미드(미국 드라마) ‘X-파일’을 기억하시죠. 우리나라 지상파에서도 방영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에 주인공으로 출연한 배우 데이비드 듀코브니도 섹스 중독이라고 영국 일간 더선이 지난 5월 보도했습니다. 지적인 외모를 지닌 그는 2008년 섹스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재활 센터에 들어가기도 했습니다. 그는 센터에서 나온 이후에도 중독증을 고치지 못했죠. 그가 여러 여자와 관계를 맺은 사실이 드러나면서 아내인 여배우 티아 레오니와 잠시 헤어지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마이클 더글라스가 섹스 중독인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1993년 이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재활센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은 알코올 중독 치료를 받기 위해 들어갔다고 말했습니다. 더글라스는 섹스 때문에 큰 병을 앓기도 했습니다. 그는 2010년 8월부터 2011년 1월까지 인후암으로 투병했습니다. 그가 지난 6월 “인후암으로 투병한 것은 ‘오럴 섹스(구강 성교)’ 때문”이라고 밝혔다고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보도했습니다.
마이클 더글러스
마이클 더글러스
즉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감염돼 암에 걸렸다는 것인데요. HPV는 자궁 경부암의 중요한 발병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12년 영국 암연구소는 이 바이러스가 구강 성교로 인해 인후부에 암을 발병시키는 비율이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배우 잭 니콜슨은 침대 위에서도 전설이라고 합니다. 그는 지금까지 총 2000여명의 여성과 잠자리를 함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잭 니콜슨의 자녀는 6명인데, 아이들의 어머니는 모두 5명이라고 합니다. 니콜슨은 아예 중독증을 치료할 생각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는 피임기구를 ‘따뜻한 쓰레기 봉투’라고 부르며 피임기구 사용도 꺼린다고 합니다.
아기와 함께 노는 잭 니콜슨
아기와 함께 노는 잭 니콜슨
팝스타 카니예 웨스트는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의 남자친구이기도 합니다. 그는 지난해 더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섹스 중독자다. 나는 항상 그 생각만 한다”고 말했습니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도 대표적인 섹스 중독자입니다. 그가 지금까지 121명의 여성과 잠자리를 함께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09년 11월 불륜 사실이 공개되면서 전설적인 골프 영웅에서 추잡한 바람둥이로 전락한 우즈는, 2010년 아내 엘린 노르데그린에게 위자료로 7억5000만달러(약 7870억원)를 지급하고 이혼해야 했습니다.
타이거 우즈
타이거 우즈
유명 스타들이 섹스 중독에 빠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서울대 의대 이태영 교수(정신과)는 “기본적으로 성(性)중독에 빠지는 이유는 행위로 만족감을 얻기 위한 것인데, 성중독에 빠지기 쉬운 유전자가 있다는 것이 정설”이라고 말했습니다. 환경보다는 타고난 기질이 성중독에 걸리게 만드는 더 큰 요인이라는 것입니다. 성중독 증상은 ‘첫째 어떤 행위를 계속 하고싶고 하면 할수록 만족감을 느끼는 정도가 높아지며, 둘째 그 행위를 하지 않을 경우 하고 싶어 못견디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교수는 “이런 성중독이 일상 생활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며 “대부분 조울증, 인격장애, 사회불안증 등 다른 증상을 동반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일반인보다 유명인사가 특별히 성중독에 쉽게 걸리는 것은 아니다”라며 “다만 서양 유명 인사들은 동양보다 성에 관해 더 쉽게 노출되는 환경에 놓여 있어 중독자가 많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안타깝지만, 아직 특별한 성중독 치료법은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