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2/여행

나만 알고 싶은 해수욕장, 여긴 몰랐지?

오완선 2018. 7. 15. 14:28


         

2018-07-13 12:54

취재 : 박지현 기자

                     


매년 휴가철이면 고민한다. 어디로 가지? ‘새로운 곳’을 외쳐보지만, 날짜가 임박해 또 익숙한 곳을 찾고 만다. 산과 바다 중 후자를 고른 이라면 주목하자. 국내 해수욕장은 무려 300개가 넘는다. 모두 각양각색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을 위주로 테마별 개장 시기와 시설, 축제, 지역 먹을거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사진 각 지자체, 조선DB, 뉴시스, 한국어촌어항협회
PART 1_ 가족 물놀이로 제격
시끌벅적한 유흥가는 없지만 캠핑, 오징어잡기, 갯벌체험, 모래 조각하기를 함께 하며 가족애를 다지는 곳.
  
고성 아야진 해수욕장
#사람은적고 #즐길거리는많다 #오징어맨손잡기 #가리비
 
본문이미지
아야진 해수욕장

체험 요소가 이토록 많은데 이렇게 여유롭고 쾌적할 수 있을까. 복잡한 바다 여행지에 지쳤다면 강추한다. 아담한 곡선을 이룬 해변은 드넓게 펼쳐진 하얀 백사장과 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깨끗한 바닷물로 장관을 이룬다. 백사장 끝에는 작은 갯바위가 있는데, 주변에는 산호초와 조개, 해조류 등 다양한 바다생물이 산다. 물속에도 고기가 많아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다.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다.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 사이에는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도 열린다.

먹을거리 고성의 별미로 소문난 가리비를 즐겨보자. 아야진 방파제 근처에 가리비&조개 직판장이 있다. 인근 아야진항에서도 각종 싱싱한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개장일 7월 13일~8월 19일 개장일 중 축제 오징어맨손잡기 축제 문의 고성군청 관광문화과 033-680-3357 주소 강원 고성군 토성면
 
 
양양 동산 해수욕장
#맑고얕은수심 #손만뻗으면조개가 #부드러운모래 #막국수
 
본문이미지
동산 해수욕장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 좋은 해수욕장이다. 20m를 걸어 들어 가도 무릎 높이까지밖에 오지 않는다. 워낙 청정수역이라 걷다 보면 맨발에 조개가 밟히기도 한다. 물이 맑기 때문에 여름에는 가족 단위 스노클링에 도전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모래 또한 고와서 아이들이 놀기에 위험하지 않다. 모래사장 길이는 800m, 폭 50m 정도로 아담한 규모다. 백사장과 솔숲 야영장은 밤바다 정취를 즐기며 캠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사람들로 붐비는 ‘동산항 해수욕장’과는 다르다. 비교적 한적하게 여행할 수 있다.

먹을거리 양양에는 유명한 막국숫집이 많다. 양념장에 비빔으로 먹다가 냉육수를 쓱 부어가며 마지막에는 물막국수로 끝내는 게 정석. 특히 더운 여름철 별미로 꼽힌다. 개장일 7월 6일~8월 19일 문의 033-670-2397(양양 관광안내) 주소 강원 양양군 현남면 동산리 20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