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서산아로니아, "NFC 방식의 100% 원액으로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드세요!”

오완선 2015. 11. 18. 21:52

서산아로니아, "NFC 방식의 100% 원액으로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드세요!”
기사입력 2015.10.30 14:09
[헤럴드시티=김연아 기자] 베리류 중 가장 안토시아닌·폴리페놀 함량 높아, 항산화력 블루베리의 4배, 아사이베리의 16배
소비자 제품선택 시 농축과즙과 착즙주스·신토불이·첨가물·물·통째착즙·음용량 등 확인해야


요즘 한창 베리류 식물의 하나인 ‘아로니아’가 뜨고 있다.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건강식품을 선호하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베리류 식품들이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아로니아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베리류 가운데 가장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열매이다.

충남 서산시 고북면 영농조합법인 ‘서산시 아로니아(대표 이희준, www.dawonaronia.co.kr)’ 이희준 대표는 특화된 농법으로 ‘아로니아’와 ‘칠자화’ 보급 및 수출로 눈코 뜰 사이 없이 분주하다. 10만평 규모에 아로니아와 칠자화 농사를 짓고 있고 거기에 양봉까지 쉴 틈이 없다.

현재 우리나라에 아로니아가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대부분 폴란드 제품이라고 한다. 당연히 우리나라 제품이 좋은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듯. 이 대표의 농사짓는 방법은 남다르다. 인근 농민들에게 아로니아 나무를 나눠주고 ‘나무 값은 잘 키워 2년 뒤 열매로 대납하라’는 것이다.

이로써 서산아로니아에서는 농민들이 농사에만 집중해 지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고 아로니아를 전량 수매해 양질의 아로니아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즉 농민들에게는 마케팅 단계를 배제시켜주고 무조건 농사만 잘 짓도록 환경과 지원을 아끼지 않음으로 살 길을 열어주고 있는 것이다.

아로니아의 성분을 살펴보면 항산화력이 블루베리의 4배, 아사이베리의 16배이며 그 외 천연비타민 A, B, C, D, E, F, P와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의 천연미네랄, 오메가3 등의 필수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유럽에서는 왕의 열매 킹스베리(Kings berry)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나무딸기 불로매(不老莓)로 불리는 등 아로니아의 효능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와 논문으로 검증된 상태이다.

이렇게 좋은 아로니아도 소비자가 제품으로 구입할 때 꼭 고려할 사항이 있다고 한다. 즉 농축과즙과 착즙주스인지, 우리 신토불이 국내산인지, 첨가물과 물을 넣지 않았는지, 열매만이 아니라 씨까지 착즙한 것인지, 1회 음용량이 몇ml 인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서산아로니아는 물 한 방울 넣지 않고 순수 과일 원액을 착즙해 만든 것으로 껍질과 씨까지 통째로 갈아 만든 건강한 음료로 구연산 등이 전혀 섞이지 않은 천연 100% 원액입니다. 그래서 이미 NFC와 FDA검사를 다 마친 우수한 제품이며 아로니아는 분말 보다는 즙의 형태가 몸에 더 좋습니다. 폴리페놀의 일종인 탄닌성분을 극대화하기 위해 씨와 껍질까지 착즙을 하는 것입니다.” 서산아로니아 제품에 대한 이희준 대표의 자부심이 대단하다.

특히 서산아로니아에서는 아로니아 꿀 양봉도 하고 있다. 그건 아로니아 나무에 약을 전혀 주지 않는다는 증거이다. 즉 약을 주면 벌이 다 죽기 때문에 그만큼 정성과 유기농으로만 가꾸고 있다.

“서산아로니아의 특징은 묘목이 자라 열매 맺기까지 원래 4년이 걸리는데 저희는 1년이면 열매를 먹을 수 있고 나무의 수명은 30년~50년 입니다. 그만큼 나무를 키우는 특허된 기술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농장의 테마는 1년 내내 양봉을 계속한다는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내비치는 이희준 대표.

김정일이 아로니아를 계속 먹었다는 소식을 듣고 아로니아 농사를 시작했다는 이 대표. 서산아로니아는 7월 중순~8월 중순까지 한 달 동안 열매를 따는데 일일이 사람이 손으로 따주기 때문에 잘 익고 양질의 좋은 열매만 한 해 150~200톤 정도 수확해 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다. 아로니아로는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음식으로도 가능해 이 대표는 아로니아가 꽃 피고 열매를 수확할 때 체험농장도 운영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서산아로니아에서는 아로니아 묘목을 분양하고 있는데 회원으로 가입하고 두 그루 5만원의 비용을 내면 6kg의 아로니아 열매를 보장해 준다. 수확량이 적을 경우에는 보장한 만큼 채워주기도 한다. 그리고 회원은 언제든 서산 아로니아 농장을 방문해서 나무도 살펴보고 다원식물원 소풍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로니아 수확체험도 가능하며 시간이 안 되면 회원 집으로 아로니아 열매나 아로니아 착즙을 택배로 받을 수 있다. 회원은 아로니아 관련 상품 구입 시 10% 할인 혜택도 있다.

“아로니아 나무 분양을 받으면 아로니아 농사에 일가견 있는 농장주가 관리해주고 이름표도 붙여 줍니다. 꽃피는 계절에 서산아로니아 농장으로 소풍도 오시고 각종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체험신청을 하시면 아로니아 쌀국수도 점심으로 대접합니다”라며 가족체험을 소개하는 이 대표.

현재 서산아로니아에서는 서울 건대 롯데 백화점에서 10월 30일(금)~11월 5일(목)까지 ‘우수상품 지원행사’로 60포 99,000원짜리 파우치를 50,000원에 할인한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 금액은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기위한 것으로 이번만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아로니아 신지식인 이희준 대표(010-4477-8515)나 네이버에서 서산아로니아로 검색해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