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2/여행

도쿄 명소 안내 - 오다이바(お台場)

오완선 2012. 12. 1. 17:58


도쿄 미나토구에 위치한 13호 매립지 북부의 통칭이 이 ‘오다이바’입니다.

현재는 거주구인 1~2동이 있고 2007년 기록에 따르면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의 수는 5000여 명에 달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바다를 경계로 하고 있는 부도심으로 설계-기획되었으면서,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으로 발전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무엇보다 도쿄이면서도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빅사이트’로 불리는 전시회장과 후지TV방송국, 대형 관람차, 비너스포트, 도요타 자동차쇼룸, 아쿠아시티, 오다이바 해변공원 등은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확실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쇼핑타운과 레스토랑, 테마파크에 <오오에도 온센 모노카타리>와 같은 온천테마파크까지 있으니 하루 종일 몸이 나른해질 때까지 굴러보기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2,700엔, 아동은 1,500엔인데 야간(저녁 6시 이후)타임에 입장하면 성인은 1,900엔을 받기 때문에 배낭여행족들의 좋은 안식처로도 애용됩니다.

이곳을 중심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 모노레일 ‘유리카모메’의 1일이용권(성인 800엔)을 이용하면 복합영화관과 일본 최대의 인기 식당가가 밀집되어 있는 ‘아쿠아 시티 오다이바(Aqua City お台場)’와 유명 TV프로그램의 세트를 견학할 수 있는 ‘후지TV본사’, ‘레인보우 브릿지’를 바라볼 수 있는 ‘오다이바 가이힌 공원’, 18세기 유럽의 거리풍경을 모델로 한 140여 개의 점포를 수용한 ‘여성을 위한 테마파크 팔렛트 타운’, 도요다 자동차 회사의 테마파크인 '메가 앳 웹(MEGA@WEB)'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도쿄빅사이트’로 불리는 국제전시장이 있어서 ‘코믹마켓’이나 ‘원더 페스티벌’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자주 들러보게 되는 곳입니다.


白馬鹿YaJa 블로그


Scrap: YaJa ☼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