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2/맛집

다크서클 감추는 데 효과적인 식품 4가지

오완선 2018. 2. 15. 19:43



다크서클은 눈 아래의 근막이 피로로 인해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되면서 생긴다. 이때는 브로콜리, 연어, 양배추, 우유를 먹으면 좋다. /사진=헬스조선DB

회사원 안모(34)씨의 별명은 '판다'이다. 판다처럼 가무잡잡한 자신의 눈가 때문이다. 최근엔 야근이 많아서인지 다크서클이 더 심해졌다.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해 컨실러도 사용하고 파운데이션도 새로 샀지만 소용없는 느낌이다. 안씨처럼 다크서클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알아본다.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푸르게 그늘져 보이는 증상을 일컫는 말이다. 눈 밑이 검게 보이는 이유는 다양하다. 눈 아래의 근막이 피로로 인해 반복적으로 수축, 이완되면서 탄력성을 잃고 쳐져 검게 보일 수도 있다. 또는 눈가의 민감하고 얇은 피부 아래로 멜라닌 색소가 침착돼 어두워 보이기도 한다.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도 눈 밑에 혈액이 뭉치면서 거뭇하게 보일 수 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부종이 생기는데, 이 부종이 겉으로는 검고 칙칙해 보이는 것이다. 이처럼 다크서클은 노화 현상, 눈 아랫부분의 지방, 혈관, 색소침착 등을 이유로 생긴다. 여성의 경우 화장 후 남은 잔여물이 침착돼 다크서클을 유발하기도 한다.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규칙적인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를 바탕으로 한 ‘휴식’이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항산화 비타민과 오메가3지방산 등이 풍부한 식품의 섭취는 다크서클 원인 요소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꾸준히 챙겨 먹는 게 좋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소위 항산화 비타민이라 불리는 비타민C와 A를 풍부하게 가진다. 때문에 눈가에 주름을 만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K도 풍부한데,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연어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지방산은 활성산소가 콜라겐을 공격하는 것을 막아준다. 따라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눈가 보습을 유지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한다. 오메가3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 깨끗한 혈액의 순환을 돕는 데도 도움이 된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K가 풍부해 눈 밑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한편 색소침착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콜라겐이 몸 안에서 유지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한다.

◇우유
우유는 칼슘 급원 대표 식품이다. 칼슘은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을 균일하게 분비시켜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것을 막는다. 때문에 칼슘이 풍부한 우유를 마시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발해져 스트레스를 일시적으로나마 감소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12/2018021201653.html